수제요리 정통이자카야 수코미치

성공스토리

성공스토리

"창업의 첫 시작은 수코미치와 함께!
점주가 아닌 오너 쉐프를 만든다!"

여성점주,웹디자인에서 이자카야 사장으로 * 사진을 클릭하면 링크 이동이 가능합니다.

여성점주,웹디자인에서 이자카야 사장으로

[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최근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시장규모가 108조를 넘어서며 다양한 브랜드와 수많은 점포들이 운영되고 있다. 이로 인해 무분별하고 경쟁력이 부족한 창업 아이템은 대중들에게 멀어지며 폐업률 또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경기 불황이 추가되며 예비창업자들은 리스크가 적고 경쟁력이 높은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추세다.이에 술집창업 프랜차이즈 수코미치 이자카야는 프리미엄한 내부 디자인과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본사 매뉴얼 시스템을 구축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또한 수코미치는 여성 예비 창업주들도 요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 본사 메뉴얼 시스템이 구축돼 있고, 무엇보다 참숯수제꼬치와 연어사시미가 맛있는 매장으로 입소문이 나 있다.실제 수코미치는 꼬치점과 사시미점으로 나뉘어 있어서 가정루원시티점은 꼬치점을 선택해 2주간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점주의 요청으로 사시미 교육도 추가해 현재 꼬치와 연어사시미의 메인 메뉴로 운영을 하고 있다.수코미치 인천 가정루원시티점 박향주 점주는 “수코미치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대표메뉴 외에도 다른 메뉴의 구성과 퀄리티가 뛰어나고 집기 또한 유니크하여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이어 “무엇보다 수코미치를 방문한 사람들 모두가 맛있다고 추천을 해줬다. 어머니와 함께 수코미치의 여러 가맹점들을 직접 방문해 시식도 하고 본사 대표가 직접 각 매장별로 인테리어 컨셉이 다른 점을 설명하여 신뢰가 생겼다”고 덧붙였다.수기획 민대홍 대표는 “상권 분석을 하고 점포 선점을 할 때도 예비 창업자들은 잘 모르는 부분이 현실이다. 대부분의 프랜차이즈는 임대차 계약을 먼저 하고 난 후에 추가공사와 별도공사 비용을 청구 하는데 수코미치는 임대차 계약 전에 창업주에게 건물의 스펙을 먼저 확인 후 창업주에게 자세히 설명을 해준다”고 말했다.이어 “양심적인 본사의 경영방침을 내세워 창업주에게 맞는 맞춤형 창업을 제시해 주고 최소 자본으로 부담없는 창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수코미치의 가족점주가 되실 여러 예비창업주들에게 부담없는 창업비용과 매장운영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겠다”고 전했다.한편, 수코미치는 작년부터 이자카야 배달메뉴를 구성하여 가정루원시티점을 비롯하여 전체 가맹점에서 현재 배달을 실시하고 있다.
1